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준비

여행 경비를 알고싶을땐?!-여행 경비 예상 사이트

<여행 경비 예상 사이트-budgetyourtrip>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여행 준비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경비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여러분 모두 한번씩 해외여행의 꿈을 가지고 알바를 하거나, 직장에서 돈을 모으려는데 얼마나 돈이 필요한지 몰라 막막할 때가 많지 않나요?? 또는 여행을 앞두고 계획을 짜면서 경비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지 않나요??

이런 상황일 때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인 것 같아요.

저도 해외여행 계획하면서 참고하면서 큰 틀을 짰는데요. 막 정확한 지표로 바라보시기 보다는 대략적으로 큰 틀을 짤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천천히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여행 경비 예상 사이트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링크는 여행 경비 예상 사이트 입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접속하면 첫 화면이 위처럼 뜰텐데요. 

가운데에 검색창에 계획하는 국가 또는 도시를 입력합니다.
















검색창



저는 우선 예시를 들기 위해 프랑스를 입력했어요. 사이트가 영문사이트여서 영어로 국가를 입력해야해요.. 조금 아쉬운 점이지만 네이버에 같은 곳에 국가명을 검색하면 바로 영어가 나오기 때문에 크게 상관 없을 듯 해요. 

(구글 크롬사용하면 성능이 좋진 않지만 번역이 가능해서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그렇게 이용하셔도 돼요)]

국가명을 입력하고 옆에 search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결과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뜰텐데요.

Destinations 목록에서 검색하신 도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 France를 검색했으니 France를 눌러야겠죠?)












여행스타일

누르면 이 창이 나오는데요. 지금 검색한 국가는 유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로로 표기가 됩니다. 화폐 설명은 다음 사진에서 하구 우선 여행 스타일을 보도록 하죠.

Travel Style이라고 써진 부분을 누르면 위와 같이 4가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계획하는 여행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Cheap은 "나는 돈을 아끼면서 여행하겠다"는 분들, Mid-Range는 보통으로 일반적인 여행을 하겠다는 분들, Luxury는 말 그대로 럭셔리한 고급스런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화폐



저는 우선 일반적인 여행으로 선택했네요. (부유하진않아서...)

그 다음은 화폐 단위를 선택하는데요. 유로로 표시된 부분을 누르면 이렇게 창이 뜨는데, 커서를 마지막으로 내리면 Won이라고 써진 것이 보일거에요. 그걸 눌러주시면 돼요. 물론 남한으로 체크해야겠죠?

빨간 밑줄 쳐진 곳을 클릭클릭!!











결과



하루 예상 경비는 18만원이 나왔네요. 이건 Average Daily Cost를 보면 됩니다. 생각보다 많이 나오죠? 아마 숙박비, 음식비, 교통비가 대부분일 것 같네요. 그 아래 있는 것들은 일주, 이주, 한달 정도 지낼 때 경비로 1인, 2인을 기준으로 나와있네요.

"How expensive is France?"는 프랑스의 물가가 어느정도인지 나타내주는 것입니다. 

숙박은 호텔, 호스텔 기준으로 11만원가량

음식은 하루 기준으로 3만7천원가량 

교통비는 약 3만원 가량 소모된다고 쓰여있네요. 항상 저것들로 구성되는건 아니고 국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단어를 모를땐 사전에 찾아봐도 좋을 것 같아요.(단어까지 배우는 재미!)

재밌는것은 Scams, Robberies, and Mishaps인데요. 이건 신용사기, 강도(소매치기), 작은 사고 등을 나타내는 값도 있네요. 이런건 최대한 조심하면서 여행하는게 좋겠죠?











도시선택



중요한 기능들 외에도 써볼만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프랑스안에 국가들을 범위를 좁힐 수도 있습니다.

파리를 알아보고 싶다 하면 Paris를 누르면 다시 여행 스타일과 화폐 선택탕이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다른 프랑스의 도시들도 알아볼 수 있구요! 












숙박요금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기능은 숙박할 수 있는 곳들을 보여줍니다. 대표적으로 몇 곳을 보여주는 것 같은데 여기서 예약하시기 보다는 할인 혜택 받아서 호텔스읍읍읍이나 익스읍읍읍 등을 이용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그냥 참고용으로 이런 곳들이 존재 한다고 알고 찾아보면 되겠습니다.

저것 중에 하나 눌러보니까 다른 사이트로 연결이 되더라구요..ㅎ

사실 이러한 기능들은 주요 기능이 아니니 추천 드리진 않구요. 대략적인 예산을 계획할 때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피같은 사비를 사용한 솔직후기임을 밝히며,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공감❤버튼 클릭은 블로거를 춤추게 만듭니다.